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1. 총칙

  • A.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 B. 회사는 가입자정보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C.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노력하는 사항을 알립니다.
  • D.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서비스 가입 화면 및 서비스 공지사항 내에 공개함으로써 가입자가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E.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관련 규정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개정된 내용을 가입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 A.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ⅰ. 필수항목 :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이동통신사,암호화된 계정정보,휴대폰 기종, USIM정보,USIM정보,백업/복구용 계정정보
  • B.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ⅰ. 서비스 신청기록, 이용/해지 기록 등 서비스 이용시 발생한 내역
    • ⅱ. 접속로그, 접속IP정보
  • C. 이용목적
    • ⅰ. 사용자관리
      • 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 나)가입의사 확인, 가입
      • 다) 기기 변경시 개인정보의 이동
      • 라) 고지사항 전달 및 가입자 불만 접수 및 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 ⅱ.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가) 구매 및 요금결제, 거래내역 관리
      • 나) 컨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 ⅲ.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가) 가입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다) 서비스 및 상품 안내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A. 회사는 가입자가 “약관에 동의”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약관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A. 회사는 이동전화 기타 디지털 디바이스,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 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 취급방침

  • A. A. 회사는 이동전화 기타 디지털 디바이스,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 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6.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A. 회사는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개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ⅰ. 제공받는 자 : KT
    • ⅱ.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서비스 가입, 서비스 해지, 서비스 이용, 이용금액 정산
    • ⅲ.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이용기간 내에 해지 이전까지
    • ⅳ.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방법 : 가입자가 서비스가입 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약관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A. 가입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 B. 가입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C. 가입자의 일방적인 개인정보 변경 시 회사의 규정된 정책에 따라 개인정보 이관 및 서비스유지가 될 수 있으며, 내부 정책에 의거한 처리에 대해서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ⅰ. 부가서비스 해지절차 없이 USIM/단말기를 변경한 경우 부가 서비스는 유지 됩니다.
    • ⅱ. 휴대폰의 번호이동 및 번호를 변경한 경우 부가서비스는 자동으로 탈회처리 됩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A. 서비스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가입자가 동의한 내용을 가입자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시 지체 없이 서비스 탈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가입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A. 가입자의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고, 서비스 탈회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 B. 가입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가입자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C. 가입자가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탈회한 경우 서비스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법 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 탈회 후 6개월 동안 사용자의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 D. 가입자가 서비스 사용을 종료하신 이후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해 서비스 사용로그는 서비스 종료 후 12개월간 보관하며,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A.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파기절차 및 시점

  • A. 가입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본 서비스 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탈회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단, 가입자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탈회 후 6개월간 사용자 정보 데이터를 보관하며 6개월 이후에는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B. 파기 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C. 백업된 정보의 파기는 가입자가 직접 설정한 기간 경과 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A. 회사는 가입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가입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B. 입력한 부정확한 개인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사용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C. 가입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가입자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A. 회사가 가입자가 동의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가입자에게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가입자이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개재하는 등으로 해당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 B. 타인에게 가입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 C.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E-mail 등을 통하여 가입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서면, E-mail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가입자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천재, 지변 그 밖에 정당한 사유로 위 홈페이지 게시가 곤란한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일반일간신문(가입자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A. 본 서비스에서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ⅰ.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가입자님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솔루션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ⅱ. 관리적 대책

      •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다.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가입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라.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 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사.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 및 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아.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자.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가입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차. 회사는 가입자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카. 공동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단말기에서 저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 시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타인을 통해 가입자님의 정보가 이용될 위험이 있습니다.
      • 타.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가입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5.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

  • A.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oo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ⅰ쿠키 등 사용목적
      • ㉮가입창 자동종료,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사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ⅱ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6.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 A. 회사는 가입자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가입자센터 등 가입자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입자에게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ⅰ. 개인정보 관련 가입자센터
      •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safeconnect@atsulutions.co.kr
      • - 전화번호 : 1599-4273
    • ⅱ.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B.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118
    • - URL: http://privacy.kisa.or.kr
  • C.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전화: 02-3480-3571
    • - E-mail: cybercid@spo.go.kr
  • D.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 전화: 전화: 1566-0112
    • - URL: http://www.netan.go.kr

17.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 A.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가입자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B. 가입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가입자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E-mail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8. 개인정보보호 총괄 책임자

  • - 성명 : 한종호
  • - 이메일 : jolly@atsulutions.co.kr
  • - 전화번호 : 02-786-4273

1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14세 미만 아동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또한 제공받지 않습니다.

20. 광고성 정보 전송

  • A. 회사는 가입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B.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가입자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E-mail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가입자의 사전 동의 후 E-mail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가입자가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E-mail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E-mail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C. 광고수신에 동의한 가입자에게 팩스,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등 E-mail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1.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04월 18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 팝업 및 공지사항 메뉴 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5월 1일부터 시행 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1차 변경일 : 2016년 5월 2일